2021년 2월 26일 금요일

[단편소설/공포] 브램 스토커 - 섀도빌더 (빅토리안 호러 컬렉션 18)

  빅토리안 호러 컬렉션의 열여덟 번째 소설

<섀도빌더>가 나왔습니다.

온라인 서점에서 전자책으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섀도빌더

서지 정보

저자 브램 스토커
장르  공포
구분  단편소설
발간일  2021년 2월 26일
정가 2,300원

전자책 정보

글자수 약 약 1.2만 자
파일 크기 약 5.0MB (제공업체에 따라 다소 상이할 수 있음)

줄거리

 세상 만물의 그림자를 창조하는 자 '섀도빌더'는 고요히 행진하는 '과거의 그림자들'에 둘러싸인 채 어둠 속에서 살고 있다. 시간도 계절도 없는 영원의 공간에서 고독해 하던 그는 어느 날 어느 어머니와 아이의 그림자를 소환하게 되는데...


목차

머리말
본문
맺음말


저자 소개

브램 스토커 Abraham Stoker

 1847년 더블린 출생의 소설가이다. 일곱 남매 중 셋째였고 부친은 공무원이었다. 7세까지 원인 모를 병치레를 하느라 집 안에서 지냈는데, 당시에 오락거리로 들었던 이야기들이 훗날 작품 활동의 토대가 되었다고 작가 본인은 회고했다. 크면서 완전히 건강을 회복하여 수학을 전공했던 더블린 트리니티 대학 시절에는 운동 선수로도 활약했다. 이때 대학 동문 오스카 와일드와 알게 되었지만 오스카 와일드가 구애하던 플로렌스 밸컴과 1878년 결혼하면서 교분이 끊겼다가 나중에서야 재개된다. 아일랜드 공무원으로 일하면서 《더블린 이브닝 메일》 신문의 무보수 연극 비평가로 활동했고 《런던 소사이어티》, 《더 샴록》 같은 정기 간행물에 단편 소설을 실었다. 1876년 말 당대의 유명 연극 배우 헨리 어빙에 대해 쓴 호평을 배우 본인이 보고 저녁 식사에 초대한 일을 계기로 두 사람은 친해졌다. 후에 어빙의 제의를 받아 어빙이 소유한 런던 라이시엄 극장 지배인이 되어 27년 동안 근무한다.
어빙의 비서를 겸임하면서 아서 코난 도일 경 등 유명 작가들과 알게 되었고, 어빙의 미국 투어에 동반했으며, 어빙을 대신해 하루에 50통씩 편지를 썼다. 이 시절 집필한 장편 소설이 서간체로 쓴 『드라큘라Dracula(1897)』이다. 여러 장편 소설을 썼지만 첫 장편 소설 『환락의 길The Primrose Path(1875)』 을 비롯해 대부분은 드라큘라만큼 성공적이지 못했다. 잡지에 기고했던 단편 「판사의 집The Judge's House(1891)」, 「스쿼The Squaw(1893)」는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그의 사후에 기타 미발표 공포 소설과 함께 단편집 『드라큘라의 손님 및 그 외 괴담Dracula's Guest and Other Weird Stories(1914)』으로 출간되었다. 1912년 런던에서 사망했다.


대표 판매처

.
.
시리즈 소개

빅토리안 호러 컬렉션
Victorian Horror Collection

 「빅토리아 시대에 영국과 아일랜드에서 최초 출판된 호러[공포] 단편 소설」을 주제로 하는 아카이브적 성격의 모음집입니다.

 빅토리안 호러 컬렉션은 국내 초역 또는 자주 번역되지 않은 호러 소설 및 고딕 호러 소설을 주로 선보입니다. 잘 알려지지 않은 소설을 발굴하여 우리가 즐길 수 있는 고전의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자 합니다. 전자 매체로 즐기기에 부담이 없도록 분량이 짧은 단편 소설로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이해하기 쉬우면서 가독성이 우수한 번역을 추구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