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 7일 목요일

[단편소설/공포] 헨리 제임스 - 식 (빅토리안 호러 컬렉션 14)

빅토리안 호러 컬렉션의 열네 번째 소설
<>이 나왔습니다.
온라인 서점에서 전자책으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지 정보

저자 헨리 제임스
장르  공포
구분  단편소설
발간일  2020년 5월 7일
정가 2,900원

전자책 정보

글자수 약 약 2.7만 자
파일 크기 약 5.1MB (제공업체에 따라 다소 상이할 수 있음)

줄거리

 '나'에게는 두 명의 남다른 친구들이 있다. '그녀'와 '그이'는 서로 모르는 사이이지만 과거 비슷한 시기에 똑같은 종류의 심령 체험을 하였다. 이에 흥미를 느낀 '나'는 두 사람의 만남을 주선하려 하지만 어떤 식으로든 약속은 자꾸 깨지고 만남은 수 해에 걸쳐 지연된다. 그러던 중 '그이'와 약혼한 '나'는 축하해 주러 왔던 '그녀'가 '그이'의 사진을 바라보던 식에 신경이 쓰이기 시작하는데...


목차

머리말
본문







맺음말
주석
판권

저자 소개

헨리 제임스 Henry James

 1843년 미국 뉴욕 출생의 소설가. 유복한 집안의 4남 1녀 중 차남으로 태어나 유년기부터 여러 차례 유럽 여행 및 체류를 경험했다. 조부는 성공적인 사업가였으며 막대한 유산을 물려 받은 부친은 특정 직업 없이 철학과 신학을 연구하며 당대 지식인들과 교류했다. 하버드대 교수였던 형 윌리엄은 <의식의 흐름>이라는 용어를 처음 사용한 심리학의 창시자로 불린다. 이러한 환경에서 자란 헨리 제임스는 하버드대 법과 대학에 진학하지만 문학 활동에 더 관심을 보이면서 학업을 중단했다. 1864년부터 잡지에 단편 소설들을 기고하며 작가 생활을 시작했다.
 헨리 제임스의 소설에는 우아하고 난해한 문체, 의식과 인식의 섬세한 묘사뿐만 아니라 『데이지 밀러Daisy Miller(1879)』, 『여인의 초상The Portrait of a Lady(1881)』 등 주요 작품의 주제 의식처럼 신세계와 구세계의 가치 충돌 및 융합에 대한 통찰력이 드러난다. 또한 심령 현상을 소재로 하는 여러 편의 공포 소설을 남겼으며 그중 현대적인 심리 소설로 평가 받는 『나사의 회전The Turn of the Screw(1898)』은 최근까지도 꾸준히 영화, 드라마로 제작되었다. 평생 독신으로 지내다 1915년 영국으로 귀화하였고 1916년 런던에서 사망했다.


대표 판매처

.
.
시리즈 소개

빅토리안 호러 컬렉션
Victorian Horror Collection

 「빅토리아 시대에 영국과 아일랜드에서 최초 출판된 호러[공포] 단편 소설」을 주제로 하는 아카이브적 성격의 모음집입니다.

 빅토리안 호러 컬렉션은 국내 초역 또는 자주 번역되지 않은 호러 소설 및 고딕 호러 소설을 주로 선보입니다. 잘 알려지지 않은 소설을 발굴하여 우리가 즐길 수 있는 고전의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자 합니다. 전자 매체로 즐기기에 부담이 없도록 분량이 짧은 단편 소설로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이해하기 쉬우면서 가독성이 우수한 번역을 추구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