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월 27일 목요일

[단편소설/공포] 아서 코넌 도일 - 귀부인 새녹스 사건 (빅토리안 호러 컬렉션 12)

빅토리안 호러 컬렉션의 열두 번째 소설
<귀부인 새녹스 사건>이 나왔습니다.
온라인 서점에서 전자책으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귀부인 새녹스 사건

서지 정보

저자 아서 코넌 도일
장르  공포
구분  단편소설
발간일  2020년 2월 28일
정가 1,900원

전자책 정보

글자수 약 약 1.2만 자
파일 크기 약 5.1MB (제공업체에 따라 다소 상이할 수 있음)

줄거리

 유능하지만 향락적인 외과 전문의 더글러스 스톤은 매력적인 귀부인 새녹스 여사와 부적절한 관계를 맺고 있다. 두 사람이 세상의 비난을 무시하며 공공연히 불륜 행각을 저지르던 중 어느 날 밤, 더글러스의 진료소에 수상한 터키인이 찾아오는데...

목차

머리말
본문
맺음말
주석
판권

저자 소개

아서 코넌 도일 Arthur Conan Doyle

 1859년 스코틀랜드 에든버러 출생의 소설가·의사이다. 가톨릭계 가정에서 자랐으며, 아버지의 알코올 의존증 때문에 가정 우환을 겪었지만 에든버러 의과 대학에 진학하여 후에 안과 의사로서 개업했다.
1887년 《비튼즈 크리스마스 애뉴얼Beeton’s Christmas Annual》에 게재된 「주홍색 연구Study in Scarlet」로 셜록 홈즈 시리즈를 시작하여 국민적인 인기를 누렸다. 1894년 《스트랜드 매거진The Strand Magazine》에서 해당 연재물을 마무리 지었지만 독자들의 청원이 꾸준하여 1901년 연재 재개, 1927년 마지막 단행본 『셜록 홈즈 사건집The Case-Book of Sherlock Holmes』을 냈다. 1901년 보어 전쟁 때 군의관으로서 자원 입대했고, 공로를 인정 받아 1902년 기사 작위가 수여되었다.
1885년 루이자 호킨스와 결혼하여 두 자녀를 두었지만 1906년 아내가 병사한다. 1년 뒤 진 레키와 재혼하여 세 자녀를 두었다. 가족들의 죽음과 전쟁을 겪으면서 심령술에 대한 관심이 지대해졌고 말년에는 심령주의 전파 및 연구 활동에 매진했다. 「요정의 실재 증거The Evidence for Fairies(1921)」, 『심령 사진 사례집Case for Spirit Photography(1922)』 등과 같은 다수의 칼럼 및 저서를 발표했으며 그 때문에 비판에 직면하기도 했다.
1930년 영국 서식스주에서 심장 마비로 사망했다. 그가 사망한 지 일주일 만에 에스텔 로버츠라는 영매가 런던의 로열 앨버트 홀에 모인 수천 명의 군중 앞에서 교령술을 시도하여 그의 영혼과 교신했다고 주장하는 사건도 있었다.



대표 판매처

리디북스 https://bit.ly/39dWvyy

.
.
.
시리즈 소개

빅토리안 호러 컬렉션
Victorian Horror Collection

 「빅토리아 시대에 영국과 아일랜드에서 최초 출판된 호러[공포] 단편 소설」을 주제로 하는 아카이브적 성격의 모음집입니다.

 빅토리안 호러 컬렉션은 국내 초역 또는 자주 번역되지 않은 호러 소설 및 고딕 호러 소설을 주로 선보입니다. 잘 알려지지 않은 소설을 발굴하여 우리가 즐길 수 있는 고전의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자 합니다. 전자 매체로 즐기기에 부담이 없도록 분량이 짧은 단편 소설로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이해하기 쉬우면서 가독성이 우수한 번역을 추구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