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월 17일 목요일

[단편소설/공포] 샬롯 리델 - 열린 문 (빅토리안 호러 컬렉션 3)

빅토리안 호러 컬렉션의 세 번째 소설
<열린 문>이 발매되었습니다.
온라인 서점에서 전자책으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지 정보

저자  샬롯 리델
장르  공포
구분  단편소설
발간일  2019년 1월 18일
정가 2,900원

전자책 정보

글자수 약 약 3.3만 자
파일 크기 약 6.2MB (제공업체에 따라 다소 상이할 수 있음)

줄거리

 런던의 프림튼 경매 및 부동산 중개소에서 일하는 22세의 테오필루스 에들리드는 거북한 직장과 집안의 생활고에 시달리는 처지이다. 그때 직장 선배 파튼이 대저택 '래들로 홀'의 귀신 들린 문을 닫을 수 있는 사람은 적잖은 돈을 벌 수 있다는 얘기를 들려주는데...

목차

 머리말
 본문
 맺음말
 주석
 판권

저자 소개

샬롯 리델 Charlotte Elizabeth Lawson Cowan Riddell

 1832년 아일랜드 앤트림 주의 캐릭퍼거스 출생의 영국 소설가이다. 앤트림 주의 주장관이던 아버지가 사망한 뒤 1855년 가족들과 함께 런던으로 이주했고, 2년 뒤 토목 기사 조셉 하들리 리델과 결혼했다.
 1858년 ‘F. G. 트래포드’라는 필명으로 첫 장편 소설 『황무지와 소택지The Moors and the Fens』를 발표했다. 같은 필명으로 발표한 장편 소설 『펜 코트의 조지 게이드George Geith of Fen Court(1864)』는 그의 가장 성공적인 작품이 되었다. 1866년부터는 본명으로 작품 활동을 시작했는데 주로 ‘Mrs J. H. Riddell(조셉 하들리 리델의 부인)’이었고 가끔씩 ‘C.E.L. Riddell’을 사용했다. 1867년부터 아일랜드 소설가 안나 마리아 홀이 창간한 문학지 《성 제임스 매거진》의 공동 발행인이 되어 편집자로도 활동했다.
 상업 및 도시 생활, 인생의 애환을 묘사하는 현실 소설 외에 『요정수Fairy Water(1873)』, 『빈 집The Uninhabited House(1875)』, 『저주 받은 강The Haunted River(1877)』을 비롯한 여러 편의 장단편 공포 소설을 발표하여 공포 소설가로서 명성을 얻었다.
 평생 50편 이상의 소설을 집필했고 1906년 영국 켄트 주의 애쉬포드에서 병환으로 사망했다.


대표 판매처

.
.
.
시리즈 소개

빅토리안 호러 컬렉션 Victorian Horror Collection

 「빅토리아 시대에 영국과 아일랜드에서 최초 출판된 호러[공포] 단편 소설」을
 주제로 하는 아카이브적 성격의 모음집입니다.

 빅토리아 시대는 영국 역사상 두 번째로 오래 집권한 빅토리아 여왕의 재위 기간인 1837년부터 1901년까지를 뜻합니다. 「해가 지지 않는 나라」로 불리던 이 시기에 영국은 입헌군주제를 확립하였고, 산업 혁명과 식민지 무역으로 제국주의적 부강富强이 절정을 이루었습니다.

 영국 내 변화를 살펴보면 인구가 대도시에 집중되었고, 상업 및 생산업 종사자가 크게 늘었으며, 중산층이 성장했습니다. 1825년 세계 최초로 시작된 철도 건설이 영국 전역을 더욱 긴밀히 연결하였고 홍차를 마시는 티타임이 대중의 일상에 자리 잡았습니다. 사회가 물질적으로 풍요로워지면서 공리주의, 낙관주의가 만연하는 동시에 기독교의 영향으로 도덕적, 금욕적인 가치관이 바람직하게 여겨졌습니다. 이러한 사회 분위기는 「속물 근성snobbery」, 이상적·위선적 도덕주의를 내포하는 「빅토리아니즘Victorianism」과 같은 용어가 잘 묘사하고 있습니다. 노동자 계층의 의회 개혁 및 선거권 요구 「차티스트 운동」과 더불어 여러 차례 선거법이 개정되어 부르주아 상공시민층, 도시의 소시민, 농촌 및 광산의 노동자 계층으로까지 선거권이 확대되었습니다. 찰스 다윈의 『종의 기원(1859)』이 발표되면서 전통적인 종교적 질서가 흔들리기도 하였습니다.

 한편, 인쇄 기술이 급속도로 발전하여 값싼 인쇄물의 제작이 가능해졌고 과거 상류층의 교양이었던 문학이 교육 수준이 높아진 대중의 요구에 반응하였습니다. 특히 신문, 정기간행물, 단행본을 통해 많은 소설이 출판되고 대중적인 인기를 누렸습니다. 빅토리아 시대에 활동한 소설가 윌리엄 새커리(1811~1863), 찰스 디킨스(1812~1870), 샬롯 브론테(1816~1855), 에밀리 브론테(1818~1848), 조지 엘리엇(1819~1880), 루이스 캐럴(1832~1898), 토머스 하디(1840~1928), 오스카 와일드(1854~1900), 버나드 쇼(1856∼1950), 아서 코난 도일(1859~1930) 등의 작품은 지금까지 널리 읽히고 있습니다. 사회 풍자 소설, 탐정 소설, 모험 소설, 아동 문학 등 다양한 소설 종류가 발전하였으며 기괴하고 신비한 현상을 소재로 하는 고딕 호러 소설도 상업적으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고딕 호러 소설의 「고딕」이라는 명칭은 소설의 작중 배경이 『오트란토의 성(1764)』, 『우돌포의 비밀(1794)』에서와 같이 고딕 양식의 중세 건축물이라는 점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머지않아 『프랑켄슈타인(1817)』과 같이 중세적 요소가 없는 기괴한 이야기도 고딕 호러 소설의 범주에 포함되었습니다. 인간의 공포심을 자극하고 때로 자극적인 드라마를 엮어 넣으며 비과학적인 소재를 사용하는 고딕 호러 소설은 상업적, 선정적, 통속적이라는 비판을 곧잘 받았습니다. 그러나 당대 대중의 독서 습관에 기여하였고, 그 상상력의 계보가 현대의 호러 소설뿐만 아니라 영화, 드라마, 게임 등 각종 미디어 엔터테인먼트로 이어져 현재까지 많은 사람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빅토리안 호러 컬렉션은  국내 초역 또는 자주 번역되지 않은 고딕 호러 소설 및 호러 소설을 주로 선보입니다. 잘 알려지지 않은 소설을 발굴하여 우리가 즐길 수 있는 고전의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자 합니다. 전자 매체로 즐기기에 부담이 없도록 분량이 짧은 단편 소설로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이해하기 쉬우면서 가독성이 우수한 번역을 추구합니다.

2019년 1월 4일 금요일

[알림] 빅토리안 호러 컬렉션 - 전자책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올푸리 출판사입니다.

2019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
.
2019년 1월 3일자로 빅토리안 호러 컬렉션 1, 2의 전자책 파일이 업데이트되어 안내 드립니다. 업데이트의 주된 내용은
[표지 디자인 변경, 기본 적용 폰트 변경, 오자 및 오역 정정, 판권 정보 수정, 주석 스타일 수정]입니다.

  -표지 디자인 : 하기의 예시 참조
  -기본 적용 폰트 : 한자 인식이 되지 않는 제주명조체 → 한자 인식이 되는 Kopub 바탕체
  -판권 정보 : 현재 사용하지 않는 팩스 번호를 삭제
  -오역 정정 : 오타 정정 및 어색한 번역체 문장에 대한 윤문 작업. (기존과 내용상 차이는 발생하지 않음)
  -주석 : [착각이었을까]의 경우, 단어 자체를 클릭하는 방식에서 번호매김 스타일의 주석으로 변경 & [에인저~기술]의 경우, 크레마의 주석 팝업에서 주석 번호와 설명 문장이 바로 붙어서 보이는 부분을 수정.


<표지 변경 예시>


※전자책 업데이트하는 방법

1. 구매 목록 등에서 '업데이트' 버튼이 보이는 경우 버튼을 클릭.
2. 기기(앱) 상에서 한번 삭제하셨다가 다시 다운로드.

상기의 방법으로 업데이트하실 수 있습니다.

추후에는 독자분들의 쾌적한 독서를 위하여 작업에 한층 더 신중을 기하여 완성도 높은 전자책을 제공하겠습니다. 너그러운 양해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